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산콘솔Hub 위치/배송기간 Q&A

가산콘솔Hub

 

 

가산콘솔Hub 위치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으로, 서울 또는 경기 인근 지역에서 모인 택배 중 규모가 작은 물품은 보통 가산콘솔 허브 터미널을 거쳐 서브 터미널 또는 지역 영업소로 전달됩니다.

 

 

간산콘솔Hub 명칭에서 콘솔은 행낭포장을 의미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나 회색 우편용 비닐 등에 담겨 배송될 경우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한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가산콘솔Hub Q&A

 

▶ 가산콘솔Hub에 집화된 택배의 배송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집화(集貨)란 상품을 배송사에서 접수했음을 의미하는 택배 용어로, 인터넷에서 구매한 경우 쇼핑몰 물류 창고에서 상품을 꺼내서 배송사에 접수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집화된 택배는 효율적인 운송을 위해 허브 터미널로 모인 후 다시 지역별로 재분류해서 출고됩니다. 보통 콘솔Hub에 모이는 택배는 상품 분실을 막기 위해 작은 물건 여러 개를 하나의 큰 자루에 모아서 묶음 포장하는 행낭포장 작업을 거칩니다.

 

 

가산콘솔Hub에 입고 및 간선하차(트럭에서 택배를 내리는 일련의 과정)한 택배는 분류 및 행낭포장 작업을 거친 다음 출고와 간선상차 작업까지 완료해야 하므로 수취인에게 전달되기까지 평균 2~3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반면 가산콘솔Hub 출고 및 간선상차 단계의 택배는 빠르면 당일에도 수취인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산콘솔 허브 터미널 출고/간선상차 단계 택배의 평균 배송기간은 1~2일입니다.

 

 

▶ 가산콘솔Hub 택배 배송 문의는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가산콘솔Hub에 모인 택배의 배송이 지연되는 가장 주된 요인은 행낭포장에 있습니다. 행낭 안에는 상품이 보통 10개 이상 들어가는데, 일정 수량이 모일 때까지는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산콘솔Hub에 입고된 택배의 배송이 평균 이상으로 지연되는 경우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확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하며, 공휴일과 일요일은 상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상담 업무 외 다른 서비스는 ARS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