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소꿈 꿈해몽 풀이 A to Z

장소꿈

 

 

꿈해몽 및 꿈풀이는 꿈에서 그려지는 상황 및 느낌도 중요하지만, 어떤 장소에서 그러한 일이 벌어졌는지도 이를 풀이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평가됩니다.

 

 

또한 같은 장소라 할지라도 밝거나 어두움의 정도 또는 어떤 상황이나 물건, 요소에 포커싱이 되어 있는지에 따라 꿈풀이는 전혀 다른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장소꿈 꿈해몽 풀이

 

▶ 어두운 장소에 관한 꿈

 

꿈에 등장하는 어둡고 좁은 장소나 공간은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는 매개물의 역할을 할 수도 있고, 어둡고 좁은 곳에 틀어박혀 홀로 있고 싶다는 마음이나 그렇게 느껴지는 장소 자체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어두운 장소는 외부의 협조나 도움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나 사람들의 정을 받을 수 없는 상태, 또는 현재나 미래에 겪을 심각한 곤란을 경고하는 의미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 어떤 장소를 계속 왔다 갔다 하는 꿈

 

꿈에서 걷는 행위는 이동이나 직무 변동, 진행과정, 시간적 경과, 대화 등 다채로운 현상과 관련이 깊으며, 걸음을 멈추는 것은 일의 중지, 휴식, 중단, 머무는 것을 상징합니다.

 

 

또한 마주 보고 걷는 것은 대립, 나란히 걷는 것은 동업, 공동보조, 순조로움 등을 뜻합니다. 같은 장소를 뱅뱅 맴돌거나 왔다 갔다 하는 꿈은 어떤 일이나 관계, 연구, 이야기 등이 진전이나 변화가 없는 상태가 지속됨을 의미합니다.

 

 

▶ 황량한 느낌의 장소에 관한 꿈

 

황량한 장소가 등장하는 꿈은 가정이나 직장 또는 연인 사이, 사람들과의 관계 등에서 활기가 없거나 정을 찾아볼 수 없는 상태, 무의미한 관계를 의미합니다.

 

 

황폐하여 거칠고 쓸쓸한 느낌을 주는 황량한 장소가 나오는 꿈은 생활에 여유를 갖고 인간적인 관심을 회복하라고 경고하는 꿈으로, 연애나 결혼 생활이 파탄날 정도로 치닫거나 사람들과의 관계가 점점 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높은 장소에서 떨어졌는데 계속 떨어지기만 하는 꿈

 

꿈에서 떨어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신분이나 지위의 하강, 몰락, 신상의 변화, 의욕 상실, 의기소침 등을 의미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졌는데 계속 떨어지기만 하는 꿈은 현재 자신의 직위나 신분 등이 하락하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으로, 좀 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볼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댓글